•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양 명소서 자연속 여름 즐기자”
2016년 08월 05일(금) 00:00


4대계곡 농촌체험휴양마을 휴가지 안성맞춤
물놀이·체험·휴양 한번에 수려한 풍광 ‘덤’

“올 여름 휴가는 농촌에서 힐링하며 보내세요.”

광양시가 여름 휴가지로 봉강 성불계곡, 옥룡 동곡계곡, 다압 금천계곡, 진상 어치계곡 등 4대 계곡의 농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에 나섰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마을의 자연환경이나 전통문화 등의 부존자원을 활용해 농촌문화체험과 휴양공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체험을 연계한 숙박과 음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봉강 성불계곡은 기암괴석 사이로 평평한 바위가 많아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다. 인근에는 형제의병장(신촌)마을과 덕촌마을(봉강햇살수련원)이 자리하고 있다.

형제의병장마을은 의병을 일으켜 큰 전공을 세우고 장렬히 전사한 강희보·희열 형제 장군이 태어난 마을이다.

여름에는 복분자 수확체험과 공예체험, 시골살이체험을 할 수 있으며, 주변에는 질매제 계곡, 바구산, 형제의병장 사당, 고려시대 불교문화 중심지로 전해오는 성불사가 있어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문의는 061-763-8277.

덕촌마을은 폐교를 리모델링해 운영하는 곳으로 옛 학교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도자기 체험과 하조마을과 연계한 여름별자리체험을 할 수 있다. 넒은 운동장과 수영장이 조성돼 있어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문의는 061-762-7977.

옥룡 동곡계곡은 백운산 계곡 중 가장 크고 길며 교통이 편리해 가족단위 피서지로 인기가 많다. 인근에는 도선국사(양산)마을과 백운산마을이 자리하고 있다.

백운산마을은 최근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됐다. 여름철에는 숙박체험 위주로 운영하며 마을에 맞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문의는 061-763-2622.

도선국사마을은 도선국사의 얼이 스며있는 옥룡사지와 사또가 즐겨 마셨다는 약수터가 있다.

인근에 캠핑과 물놀이가 가능한 백운산휴양림이 있어 농촌문화체험과 심신 힐링을 함께 할 수 있다. 특히 도자기, 천연염색, 다도체험, 향토음식체험(손두부, 수제비 등) 등 다양한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체험거리를 찾는 도시민들의 방문이 잦다.

진상 어치계곡은 맑은 물과 다리쉼을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바위가 있고 특히 한낮에도 이슬이 맺힐 만큼 시원하다는 오로대와 천마의 전설을 가진 구시폭포가 있다.

인근의 백학동마을은 취나물, 고사리, 고로쇠, 감, 밤 등 사계절 먹거리가 풍부한 곳으로 바로 옆에 어치계곡물이 흘러 청정의 물놀이 체험과 숙박체험을 할 수 있다. 산과 계곡이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문의는 061-772-8820.

다압 금천계곡은 선녀가 내려와 베를 짰다는 옥녀봉에서 발원한 깨끗한 물과 때 묻지 않은 자연이 그대로 잘 보존된 곳으로 메아리마을과 고사마을이 자리하고 있다.

메아리마을에서는 떡만들기, 단소 만들기, 식물표본 만들기 체험을 상시 운영하며 여름에는 물고기잡기, 물놀이 체험을 추가해 운영한다. 특히 수영장이 있어 방문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곳이다. 문의는 061-772-3236.

고사마을 또한 메아리마을과 함께 봄철 매화꽃이 만발하는 곳으로 매화축제장소로 유명한 매화마을과 근접한 곳에 위치해 있다. 계곡을 정비한 물놀이 체험시설이 있으며 한옥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