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양 LF스퀘어 지역협력사업 이행 순조

5개 분야 22개 세부사업 중 16건 이행

2017년 08월 07일(월) 00:00
LF스퀘어 광양점 봉사단이 지난 6월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초청해 '씽씽라이더 체험'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공헌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광양시는 LF스퀘어 광양점이 지역협력사업 5개 분야 22개 세부사업 중 16건을 이행중이라고 6일 밝혔다.
LF스퀘어 광양점의 '지역협력사업'은 대규모 투자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상인 상생협력, 지역미래 가치창출, 지역사회공헌 등으로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광양시의 설명이다.
◇대규모 투자유치사업 분야=지역민의 큰 관심사인 골프장과 호텔 등 관광단지 조성은 올 연말까지 제안서를 기반으로 사업성을 검토하고, 광양시와 LF가 주축이 되는 전담팀을 구성해 내년부터 타당성조사와 인허가를 거쳐 본격적인 사업 착공에 들어간다.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분야=청년 취약계층 창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토·일요일에 운영하는 프리마켓에 지역민 51개 팀이 참여했으며, 근무 직원 1,231명 중 지역민은 701명이다.
광양시민을 위한 창업기회제공 사업을 통해 117명의 지역민에게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교육프로그램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지역상인 상생 협력 방안 분야=총 86개 패션업체 중 32개의 지역패션 업체가 입점을 완료했으며, 미입점 상인에 대해서는 1대1미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역 미래가치 창출 방안 분야=LF스퀘어 광양점은 오는 10월 지역먹거리 축제를 대비해 9월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광양 보건대, 한려대와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공헌 방안 분야=LF스퀘어 광양점 봉사단을 조직, 지난 6월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초청해 '씽씽라이더 체험'과 복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형주 LF스퀘어 광양지점장은 "지역소외계층과 아동,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