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양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연수
2017년 08월 11일(금) 00:00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제암산 자연휴양림에서 초·중·고 교무행정사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를 가졌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제암산 자연휴양림에서 초·중·고 교무행정사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청렴교육과 교무행정역량교육을 통한 존중·배려 교육행정 문화 확산, 교육활동지원 역량 강화를 통한 교원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임원재 교육장은 인사말과 함께 "부정청탁 금지법을 골자로 한 청렴교육을 통해 교직원의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 문화 확산에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김용범 희망평생교육원장은 이날 강의에서 "지혜로운 소통을 위해서는 사랑과 배려를 듬뿍 담은 대화와 토론법이 필요하다"고 역설하며 "행복꽃을 피우는 교육행정 전문가가 되라"는 주문을 아끼지 않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무행정사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숲 체험과 함께 맑은 공기를 마시고 지혜로운 소통과 건강관리법 강의를 들으니 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확 풀린 느낌이다"고 말했다.
임 교육장은 "일선학교에서 힘든 일을 마다하지 않고 묵묵히 일하고 있는 교무행정사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소통과 화합의 교육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행·재정적 인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