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영암 내일 노르딕 걷기 체험 개최
2018년 05월 02일(수) 00:00
영암군은 오는 3일 영암 종합스포츠타운 인조잔디축구장에서 100세 시대에 맞는 건강프로그램 일환으로'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라는 슬로건 아래 노르딕 걷기 체험교육을 가진다.

이번교육은 ㈔노르딕워킹인터내셔널 코리아 협회 김경태 노르딕워킹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노르딕 걷기운동 원리 이론교육과 스틱을 활용한 걷기 체험시간으로 진행된다.

노르딕 걷기 운동은 스틱을 활용해 걷는 운동으로 허리와 무릎 등의 관절부담 감소와 통증완화 및 척추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인 운동이다. 일반적인 걷기운동보다 상·하체 근육의 활발한 움직임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 증가 등 뛰어난 운동효과를 보인다. 또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서 걸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걷기운동으로 알려졌다.

영암군은 이번 보수교육과 체험교육을 통한 노르딕 걷기운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기 위해 자격증반을 모집해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자발적 운동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마을별로 동아리를 구성, 신청 할 경우 노르딕스틱과 전문강사를 5회씩 지원해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참여하게해 군민들의 걷기실천율이 향상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