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담양 '푸른돌 청년상인' 육성

교육생 모집…원도심 활성화 기대

2018년 06월 17일(일) 18:45
담양군이 '청년상인 창업점포'에서 꿈을 펼칠 '푸른돌 청년상인' 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담양군은 올해 고용노동부에서 공모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청년 창업진출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상인 창업점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청년상인 창업점포'는 담양읍 원도심 활성화 계획으로 조성 중인 '담주 다미담 예술구'에 건물 2동, 10~12개 점포 규모로 들어선다. 점포는 창업교육 이수 후 최종 선발된 자가 입점하게 된다.

교육훈련생은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 대상이다.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템을 갖고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팀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며,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제외된다. 대학 졸업예정자(졸업직전학기 학점이수자)는 신청 가능하다. 모집은 오는 21일까지다.

교육기간에는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디자인, 컨설팅 등의 창업교육이 이뤄진다. 초기 창업지원금(2,000만원 내외)은 90% 이상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최종 심의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jcia.or.kr), 담양군 홈페이지(damyang.go.kr)를 참고하거나 담양군청 지역경제과(061-380-3049)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