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빛그린 광양매실' 소비자 신뢰 최고

대표브랜드 지역특산물 부문 4년 연속 대상

2018년 07월 25일(수) 19:36
광양시는 최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대표 농산물 브랜드 '빛그린 광양매실'이 지역특산물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리서치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와 본조사를 실시했으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광양시는 그동안 매실산업 활성화와 광양매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매실생산 재배기술을 보급하고 지원 확대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가공제품 개발과 유통·가공시설 확충, 마케팅 활성화, 매실 기능성 연구, 지역전략식품산업육성 등 특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31일은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상생 마케팅 기념행사를 갖고 서울과 수도권 50여 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광양매실의 소비 확대와 판매 촉진을 위해 지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6월 서울 서대문구에서 '오매(OH!매)왔능가!'와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빛그린 광양매실'이 올해 4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명품 광양매실이 될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