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신안 "현장 민원 직접 듣는다"…소통행정 강화

농업·주민복지등 10개 부서 전용 휴대폰 배치
신속한 고충 처리 최우선…고유번호 활용도

2018년 08월 06일(월) 18:39
신안군은 민원처리와 상담민원이 많은 10개 부서에 14대의 민원 전용 휴대폰 우선 배치 운영키로 했다.
신안군은 신속한 민원처리와 군민과 공무원의 직접 소통 행정 강화를 위해 민원 전용 휴대폰을 개설해 민원처리 부서에 배부했다.

6일 군에 따르면 박우량 신안군수는 민선 7기 들어 취임과 동시에 각 실·과·소장이 참석하고 읍·면장은 영상으로 회의에 참여한 자리에서 민원 강화 휴대폰을 개설할 것을 지시했다. 박군수는 군민에게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실·과·소별로 신속한 민원처리와 안내를 위한 별도 고정의 휴대폰을 개설해 군민들이 혼선을 빚지 않도록 고유번호로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신안군은 민원처리와 상담민원이 많은 10개 부서에 14대의 민원 전용 휴대폰 우선 배치했다. 군은 특히 군민이 기억하기 쉬운 휴대폰 선정했다.

휴대폰이 배치된 주요부서는 수산민원 상담과 불법어업 및 해난 사고 신고를 위해 해양수산과와 경로당 관리, 운영 상담과 위기 가정 발급 및 긴급지원 관련해 주민복지과 등이다.

또 교통행정 민원전용으로 도서개발과에 건축민원과 개발 행위, 농지 전용 지원 상담을 위해 민원봉사실에 휴대폰을 배부했다.

환경관리와 산림보호 상담을 위해 환경녹지과와 농업기계 임대 민원과 관련해 농업기술센터를 비롯 가축 방역 및 구제역 업무 상담을 위해 친환경농업과에도 민원 전용 휴대폰을 운영키로 했다.

이밖에 재난관련 신고 접수를 위해 안전건설방재과에 조명과 가로등 민원 상담 전용으로 시설관리사업소에 여론 및 동향관리에 따른 행정지원실에 각각 민원 전용 휴대폰을 배부했다. 이에 따라 신안군민은 언제 어디서나 민원 전용 휴대폰으로 연락 시 민원 상담은 물론 공무원간의 신속한 연락과 소통으로 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해졌다.

또 민원 전용 휴대폰 보급으로 군청 담당 공무원이 전달사항이나 안내사항을 문자로 보내면 군민이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문의 사항이나 의견이 있을 경우 민원 휴대폰 전용 번호로 군청 담당 공무원에게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부서별 전용 휴대전화 번호는 신안군청 행정지원실(061-240-8250)에 문의하면 된다.

박우량 군수는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는 한편, 열린 소통과 섬김 행정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행복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현장에 답이 있다'. 지역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곳곳의 문제점과 현안을 꼼꼼히 살피겠다 "고 말했다.
이주열 기자         이주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