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담양 통시대적 자료 집대성한 군사 편찬

군-문화원 공동 추진 22명 편찬위 구성

2019년 03월 25일(월) 16:50
담양군은 최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담양군사 편찬사업 추진 최초보고회를 개최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최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사회, 경제 등 모든 분야의 체계적 정리 및 발전상 집대성을 위한 담양군사 편찬사업 추진 최초보고회를 개최했다.

담양군사 편찬사업은 담양문화원과 공동으로 2020년까지 기본계획 수립, 자료수집, 집필, 간행 등을 연차적으로 추진하며 편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담양군사 편찬위원회 설치조례 제정으로 22명의 편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사전준비를 마쳤다.

담양군사 편찬위원회는 앞으로 군사편찬 지침 및 운영방안, 군사원고 심사 및 수록사항 결정 등을 심의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위원 위촉과 함께 실무조직인 편집위원회를 총괄 운영할 상임위원으로 조현종 전 국립광주박물관장을 위촉하고 편찬사업 추진경과와 위원들의 의견을 공유했다.

군 관계자는 "1980년 이래 3차례 담양군지를 발간했으나 이번에 추진하는 담양군사는 과거와 전통을 기록하는데 그치지 않고 군의 생동하는 모습과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제시해 생태와 인문학의 도시인 천년담양의 진면목을 담을 계획이다"며 "앞으로 이를 향토사 교재, 담양학 기본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편찬에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