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장성 '축령산 편백숲 오감체험' 인기

어린이 대상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프로그램

2019년 04월 30일(화) 18:06
장성군 보건소는 미세먼지 등 각종 오염물질 노출에 취약한 아토피·천식이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아토피와 천식 등 환경성질환이 있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30일 장성군에 따르면 군 보건소는 미세먼지 등 각종 오염물질 노출에 취약한 아토피·천식이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내장산국립공원, 국립장성숲체원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체험 프로그램이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장성군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 등 23개 기관 850여명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는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환경성질환 예방 및 관리방법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피톤치드가 가득한 편백나무 숲을 걸으며 자연치유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자연에서 즐기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축령산과 입암산, 백암산 일원에서 ▲오감체험 숲길걷기 명상 ▲피부질환에 좋은 멀티밤·천연비누 만들기 ▲마음 나누기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