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강진 한부모가정 대상 공예체험

스칸디아모스 시계 만들기 체험…가족친화 형성 중점

2019년 05월 07일(화) 17:59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최근 센터 교육장에서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애 향상을 위한 공예체험을 실시했다. /강진군 제공
[전남매일=강진]한태선 기자=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최근 센터 교육장에서 강진관내 한부모가정 10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애 향상을 위한 공예체험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부모가정의 가족에 대한 지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가족캠프로 지나달부터 6월까지 월별 각 1회기씩'가족 통통(通), 힐링 톡톡(Talk)!!'이란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첫 회기로 진행된 행복 나누기를 위한 '스칸디아모스 시계 체험'은 자연친화적 공예 재료인 이끼를 만지고 다듬으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시계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참여 가족 간의 정을 나누고 만족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옥 센터장은 "가족의 소통 및 관계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한부모가족의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점을 고려해 가족과 함께 치유의 시간을 갖고 심리적인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 형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달과 6월에는'사랑나누기','웃음 나누기'등의 프로그램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문의는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61-433-9004)로 하면 된다.
한태선 기자         한태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