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시·전남도, 시군구 ‘공모사업’ 전방위 지원

광주전남연구원, 중앙부처 상시 모니터링 분석
동향자료 제작 제공…사업계획 컨설팅 등 협업

2019년 06월 13일(목) 19:10
광주시·전남도·광주전남연구원이 시군구 지자체의 정부 공모사업 지원을 위해 협업에 나선다.

지역 현안과 관련된 정부 공모사업 현황 정보를 일선 기초지자체에 제공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광주전남연구원이 중앙부처나 산하기관에서 나오는 발표자료·공지사항 등을 상시 모니터링 분석하고, 예산편성 시기에는 국회 예산정책처 자료 등도 살핀다.

분석 자료는 광주·전남 공동으로 공모사업 동향자료 형식으로 제작해 시군구에 제공할 예정이다.

연구원이 자체 제작한 분석 자료를 매주 수요일 시도 행정 공모사업 동향란에도 게시한다.

여기에는 정부 공모사업의 세부 내용과 선정 규모·국비 비율·신청 기한 등을 상세히 담을 예정이다.

또 시군구가 공모사업 제안서를 작성할 때에는 경제·도시·농수산해양·사회환경·문화관광·미래전략 분야 등의 전문가 조언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시도는 부서별 공모사업 동향 게시판을 수시로 확인해 시군구 지자체가 공모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초지자체로부터 공모사업 지원 요청이 들어오면 시도 정책기획관실이 사업계획서 컨설팅·현장평가 노하우 전수·발표자료 작성 지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연구원과 협업을 통한 공모사업 상시 대응 체계가 기초지자체의 공모사업 선정률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전남연구원 관계자는 13일 “시군구가 개별 대응하기에는 힘든 공모사업을 함께 해보고자 한다”며 “정부 공모 동향자료를 광주와 전남이 공동으로 제공하고 공유함으로써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기회도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근산 기자         정근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