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어린이집 취업, 인력뱅크에서 쉽게”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취업 지원

2019년 06월 16일(일) 18:49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운영 중인 어린이집 구인·구직 통합 사이트 ‘인력뱅크’가 보육교사 채용의 장이 되고 있다.

광주시는 지난 2018년 ‘인력뱅크’를 통해 3,245명의 구인·구직자가 어린이집에 취업했다고 16일 밝혔다.

인력뱅크는 지난 1998년 광주시가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운영을 위탁해 2000년부터 시작한 ‘어린이집 구인·구직 시스템’이다.

이곳에서 어린이집 취업을 준비하는 보육교사, 대학 졸업예정자 등 구직자들은 어린이집명과 모집직종, 시설유형, 평가인증 여부, 자격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어린이집에 취업활동을 펼칠 수 있다. 별도로 마련된 구직란에는 자신의 경력과 자격사항 등을 적을 수도 있다.

어린이집 또한 보조교사, 대체교사, 운전원, 조리사, 영양사, 특수교사 등 다양한 직종의 어린이집 종사자를 구인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 어린이집 관련 구인·구직은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전화(062-714-3636)와 홈페이지 (gwangju.childcare.go.kr) 내 인력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의 가정양육과 보육컨설팅, 교직원·부모 상담, 인력뱅크 운영 등 어린이집 지원과 시간제 보육서비스 등을 하고 있는 육아전문기관이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인력뱅크 운영을 통해 어린이집과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애란 기자         황애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