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화순 귀농 농업창업 돕는다

지원대상자 8명 선정…총 19억 지원

2019년 08월 25일(일) 16:58
화순군은 최근 귀농 창업자금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지원 대상자 8명을 선정했다. /화순군 제공
[전남매일=화순]서호령 기자=화순군은 25일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대상자 8명에게 창업자금 19억 원을 지원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원자 심층 면접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귀농 자금 사기 피해 사례가 발생해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 사업 지침 개정하고 대상자 선정기준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 과정과 절차를 강화했다.

선정심사위원은 귀농 관련 전문가, 대출 기관, 농업인 단체, 귀농귀촌 단체 관계자, 마을이장 등 외부 평가위원으로만 구성했다. 심사위원들은 신청자가 제출한 사업신청서, 귀농창업계획서에 관한 심층 면접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 사업은 농지구입·하우스 시설·과원 조성 등 영농기반 확충과 농식품 제조 가공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리 2%, 5년 거치 10년 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농업창업자금은 3억원까지, 주택구입과 신축자금은 7,500만 원까지 융자 지원한다.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농촌 지역으로 5년 이내에 전입한 귀농인으로 귀농 교육 100시간 등을 이수한 65세 이하 세대주면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