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MBC, 추석 연휴 유튜브 특별방송

다큐·우리 소리·k-pop 등 24시간 편성

2019년 09월 10일(화) 16:49
[ 전남매일=광주 ] 이연수 기자 = 지상파방송사로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해온 광주MBC가 세 개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편성과 시청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광주MBC는 우리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11일 낮 12시부터 16일 낮 12시까지 ‘광주MBC’, ‘얼씨구TV’, ‘리얼 뮤직 난장’ 등 세 개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24시간 편성한다.

‘광주MBC’ 유튜브 채널에서는 막걸리, 젓갈, 비빔밥 등 우리 음식의 역사와 문화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한국의 맛’ 시리즈, 유튜브 조회수 130만 회를 기록한 화제작 ‘진돗개를 향한 실험적 연구’, 요절가수 김정호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다룬 ‘다시 부르는 김정호, 하얀 나비’, 한국방송대상 수상작 ‘핑크피쉬’ 등 명품 다큐멘터리를 연속해서 볼 수 있다.

‘얼씨구TV’ 유튜브 채널에서는 굿, 판소리, 타령 등 다양한 우리 소리를 들려주는 라이브 방송이 계속된다. ‘조공례 초대석’, ‘박병천 초대석’, ‘오정숙 초대석’, ‘성창순 초대석’, ‘이매방의 승무’ 등 인간문화재들의 생전 영상들과 ‘남도또랑광대전’, ‘아리랑 대 아리랑’, ‘이희문의 인기민요’, ‘남상일의 국악세계’, ‘송소희의 아리랑’ 등을 내보낸다.

‘리얼 뮤직 난장’ 유튜브 채널에서는 광주MBC 대표 라이브음악 프로그램인 ‘문화콘서트 난장’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들의 공연을 연속해서 감상할 수 있다. 장기하와 얼굴들, 테이, 윤도현밴드, 어반자카파, 손승연, 클래지콰이 등의 생생한 라이브 무대다.

#2019091001000395900012702#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