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서 자동차부품기업 ‘채용박람회’

27일 빛고을체육관…기업 100곳 참여

2019년 11월 21일(목) 19:12
광주시는 27일 빛고을체육관에서 지역 11대 대표산업인 친환경 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자동차 부품기업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광주그린카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지역기업 100여곳이 참여해 연구·개발부터 생산, 관리분야까지 기업 내 필수 인력들을 채용한다.

한국알프스, 금호HT, 현성오토텍, 무등기업 등 지역 내 우수기업들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채용 박람회장은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홍보관, 이벤트관으로 구성하고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기업채용관에는 1대 1 면접 등을 통해 현장채용을 진행할 예정으로, 현장채용자 3인에게는 축하의 뜻을 담아 출근복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취업지원관에는 취업클리닉과 종합구직상담을 진행한다. 홍보관에서는 광주형일자리와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를 소개한다.

이벤트관에서는 구헤어·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무선조정 레이싱카, 이력서·자소서 작성코칭, 이미지개선을 위한 치과상담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지역청년과 함께하는 ‘미래비전 광주형 일자리! 지역 청년들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도시락 토크쇼를 진행해 광주형 일자리 궁금증 해소와 함께 예비 취업자들에게 미래 희망을 심어줄 예정이다.

취업특강은 아나운서 출신 박진영 강사가 ‘취업성공을 위한 면접비법’을 공개해 구직자들에게 면접을 대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gwangjucar.co.kr)에서 박람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는 구직기업들의 채용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이력서를 다운 후 작성·제출하면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입사 지원되는 사전지원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062-945-5670), 그린카진흥원(062-960-95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애란 기자         황애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