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교육청-목포대 고등교육 발전 협약

맞춤형 교육 확대…교육정보 교환 등 상호 협력

2020년 02월 11일(화) 17:11
전남도교육청과 목포대학교는 최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과 목포대학교이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1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날 두 기관은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민주시민교육 강화 및 진로 맞춤형 고교교육 확대, 지역인재 육성 및 농산어촌 교육 소외 지역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교육봉사 및 학교 현장실습 등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한 협력, 교육성과 자료 공유 및 교육 통계·정보 교환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를 계기로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해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 초석을 쌓고, 서로 힘을 보태 전남교육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의 우수 인재들이 전남 지역 발전을 위해 뿌리를 내릴 수 있는 터전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모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형 교육체제인 고교학점제가 지역의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모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형 교육체제인 고교학점제가 지역의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조기철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