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한전 전기 렌터카 신서비스 개발 박차

SK렌터카와 업무협약

2020년 06월 29일(월) 18:54
한국전력과 SK렌터카는 전기 렌터카 충전서비스를 개발을 위한 전기차 신서비스 개발협력 MOU를 체결했다./한전 제공
한국전력과 SK렌터카는 전기 렌터카 충전서비스를 개발을 위한 전기차 신서비스 개발협력 MOU를 체결했다.

29일 한전에 따르면 SK렌터카와 ▲한전 전기차 충전기 제공 ▲스마트 충전 스마트 충전 서비스 개발 등을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한전은 SK렌터카에 기업형 충전서비스를 제공하고, SK렌터카는 한전에서 제공하는 충전기를 활용해 전기 렌터카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충전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예약 충전서비스, 충전기와 전기차의 연결만으로 고객을 인증하는 편의기능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전기 렌터카에 특화된 신서비스를 개발해 전기차 충전시장을 렌터카 분야로 확대함으로써 국내 전기차 충전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기 렌터카 운영을 통해 축적된 충전·운행 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충전과 V2G 서비스를 개발해 전력부하 분산을 통한 수요관리 역할도 할 계획이다.

이준호 한전 신재생사업처장은 “이번 협력사업은 전기차를 활용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선례로 향후 전기차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시장에 도입될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선옥 기자
#2020062901000989300031501#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