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문화다양성 의미 담긴 사진 찾습니다

광주문화재단 사진 공모전…내달 31일까지 접수

2020년 07월 07일(화) 10:37
2019년 문화다양성 사진공모전 당선작 ‘축제를 즐기자’.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재단이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문화다양성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문화다양성이란 민족·인종·국적·장애·성별·세대 등의 차이를 스스럼없이 받아들이고 이를 즐길 줄 아는 수용의 마음과 태도를 의미한다. 우리나라는 UN문화다양성 협약에 2010년에 가입, 2014년 ‘문화다양성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을 제정했다. 광주는 2017년 1월 1일자로 ‘광주광역시 문화다양성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시행중이며, 광주문화재단 또한 2012년부터 ‘문화다양성 보호와 증진을 위한 무지개다리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다양성 증진을 위한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민족, 인종, 국적, 장애, 성별, 세대 등의 차이로 발생하는 각자의 문화적 차이를 인정하는 의미가 담긴 사진을 대상으로 한다.

출품요건은 필름 스캔파일 또는 디지털 사진파일이며, 공모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나 개인으로 1인당 1개 작품만 출품해야 한다. 사진 파일형식은 jpg, jpeg 등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 제출해야 하며, 픽셀은 장축 기준 3,000 픽셀 이상이면 된다. 또한 공모작품은 제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 각종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장려상 등 16개 작품에 총 49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당선된 사진들은 차기년도 문화 다양성 관련 디자인 제작과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내달 31일까지며,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진파일과 함께 이메일(variety202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오지현 기자         오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