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지역 산단 유망 중소기업 키운다

산단공-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 업무협약

2020년 07월 30일(목) 18:04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기업성장지원단은 최근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와 산업단지 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단공 지역본부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기업성장지원단은 최근 광주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와 산업단지 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업성장지원단과 기업주치의센터는 중소기업 애로 해결과 성장컨설팅,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대표 기업지원기관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컨설팅 등 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활동 ▲산업단지 중심의 좋은 일자리 창출 ▲정부 지원사업 정보 공유 및 홍보 ▲산업단지 입주기업 정보 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에 이어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지원기관의 역할과 협력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양 기관은 각 분야에서 쌓아온 기업지원 노하우와 컨설팅 사례를 상호 공유하며 지역 중소기업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잘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산단공 이행만 본부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높은 경제위기를 중소기업이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원기관의 협력과 역량 집중은 필수적인 사항”이라며 “기업성장지원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데 기업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선옥 기자
#2020070301000974000030981#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