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보성군, ‘보성세계차엑스포’ 온택트 개최

전국 최초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로 생중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 홈쇼핑 진행

2020년 09월 14일(월) 10:44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8일 봇재 보성차 50% 특별할인 홈쇼핑 녹화현장에서 BS삼총사와 함께 보성차를 소개하고 있다./보성군 제공
보성군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제8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온택트로 개최한다.

보성군은 봇재와 대한다원에 행사장과 특설무대를 마련하고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봇재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차를 뽑는 ‘세계차품평대회’와 ‘대한민국 티블렌딩 대회’ 등이 열리며 전문 심사위원과 행사진행요원 등 최소 인원으로만 진행된다.

대한다원에서는 ‘보성차 랜선골든벨’과 추가열·유지광이 출연하는 ‘차밭 힐링토크’, ‘명인이 만드는 차 음식’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일반 관람을 제외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한다.

보성차 랜선 골든벨은 영상통화를 활용해 진행되며 17일부터 19일까지 3회로 나눠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태블릿PC가 상품으로 지급되며, 참가 신청은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특히 엑스포 전기간 동안 보성차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힘내라 대한민국 보성차 50% 특별할인’ 홈쇼핑은 생산자가 직접 출연해 제품을 설명하면서 차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홈쇼핑은 24시간 운영되며 행사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상시 방영된다.

온라인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성군은 ‘온라인 스탬프 랠리’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매일 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행운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자전거, 녹차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제8회 보성세계차엑스포는 보성에서 재배되는 다양한 농가의 차 관련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집 안에서 편안하게 보성의 차 문화를 즐기고, 명절 선물은 보성차로 건강을 선물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에 열리는 제8회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는 보성군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온라인 축제를 준비하는 타 지역에는 용기를 주고, 지역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막바지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동부취재본부=백종두 기자
#2020090901000335300010141#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