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진흥원, 스마트 평생학습 ‘릴레이특강’

“한국판 뉴딜·광주형 뉴딜 인식 확산”…내달 12일까지

2020년 10월 21일(수) 17:58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뉴노멀 시대, 뉴딜에서 해법을 찾다’를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 광주형 스마트 평생학습 릴레이특강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광주형 스마트 평생학습 포럼’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한국판 뉴딜과 광주형 뉴딜, 광주시 시정가치 확산을 위한 평생학습 기반마련을 위한 행사다.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방식으로 동시 운영된다.

특강은 ▲광주과학기술원(GIST) 김준하 기획처장의 ‘한국판 뉴딜 방향과 광주의 정책’ ▲과학기술인협의회총연합회 남승훈 회장의 ‘과학이 경제인 세상, 과학으로 풀어가는 미래’ ▲기획재정부 백승주 기획조정실장의 ‘불평등과 포용적 성장’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영상은 진흥원 유튜브(http://asq.kr/IO8Z61Sa5UpnG)를 통해 공개되며, 주제별 강연은 각각 1·2차로 분할해 업로드된다.

조영풍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릴레이특강을 통해 한국판 뉴딜과 광주형 뉴딜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시대적 흐름을 깨우치는 평생학습의 새로운 도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릴레이특강에 앞서 축사를 통해 “정부와 민관이 함께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은 코로나 이후 시대를 준비하는 거국적 사업이다”며 “이번 특강이 광주시민의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리라 기대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강성수 기자         강성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