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AI 전문기업 ‘광주행’ 새해에도 이어진다

시, 5개 업체와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협약
법인·지역사무소 추진…“인재양성·일자리 창출”

2021년 01월 13일(수) 18:12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3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데이터스트림즈 등 5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 AI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약

데이터스트림즈 등 5곳… “지원체계 강화”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전문기업들의 ‘광주행’이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는 13일 AI 전문기업인 ㈜데이터스트림즈, ㈜두원메디텍, ㈜아이크로진, ㈜참좋은넷, ㈜파인씨엔아이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형 AI 관련 66~70번째 협약 체결이다.

이들 기업은 법인 설립 또는 지역사무소 설립을 통해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데이터 통합과 거버넌스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융합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차세대 빅데이터 제품군 ▲데이터통합 제품군 ▲데이터 거버넌스 제품군으로 데이터 통합과 분석, 데이터 거버넌스 등 데이터 관리 모든 영역에 대한 솔루션과 컨설팅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두원메디텍은 20년간 일반 의료기기 뿐만 아니라 친환경 수액세트, 표피접합용 접착제, 백신주사기 등 특수목적 의료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조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인공지능 홈 헬스케어 솔루션을 연구·개발중이다

㈜아이크로진은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질병 예측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며, ㈜참좋은넷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센서를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파인씨엔아이는 데이터 수집·관리, 데이터 추출 및 연계 분석 등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허브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스트림즈는 데이터 통합과 분석 플랫폼 분야, ㈜두원메디텍과 ㈜아이크로진은 의료와 헬스케어 솔루션, ㈜참좋은넷은 IoT플랫폼 분야, ㈜파인씨앤아이는 데이터허브 플랫폼 분야에서 각각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지 법인 또는 사무소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용섭 시장은 “전국 최고의 인공지능 기업을 유치하고, 그 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AI관련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기자         김영민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