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신제품 출시

디자인·AI 기반 위생·편의기능 강화

2021년 01월 24일(일) 17:13
삼성전자는 24일 2021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 ‘무풍갤러리’(왼쪽)와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오른쪽)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021년형 무풍에어컨 ‘무풍갤러리’와 ‘무풍클래식’ 신제품을 24일 공개했다.

무풍에어컨 최상위 라인업인 무풍갤러리는 새 디자인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이 강화됐고, 기본 라인업인 무풍클래식은 무풍에어컨 처음으로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V’자 형태의 격자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와 ‘쉐브론 라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소비자가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은 총 10종의 색상이 적용됐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무풍냉방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Easy Care AI)’기능도 탑재됐다. 모터나 센서, 실내외기, 냉매 등 상태를 진단해주는 ‘AI 진단’, 열교환기 오염물을 알아서 제거하는 ‘워시클린’, 습도를 감지해 건조옵션을 제공하는 ‘맞춤 건조’ 기능을 구현했다.

무풍갤러리에는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99% 이상 없애주는 청정안심필터 시스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사물인터넷 기능도 함께 적용됐다.

한편 무풍에어컨에 비스포크 디자인을 처음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오는 2월 5일부터 출시된다.
/황애란 기자         황애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