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한훈 신임 통계청장, 호남통계청·양동시장 방문

광주SDC 활성화·지역 물가동향 파악

2022년 06월 15일(수) 18:51
한훈 통계청장이 15일 광주 호남지방통계청에서 업무보고를 받은 후 양동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만나 물가조사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통계청 제공
지난달 취임한 한훈 신임 통계청장이 15일 호남지방통계청(청장 김대호)과 양동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한 청장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호남지방통계청을 방문해 올해 중점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듣고 통계데이터 광주센터(SDC) 활성화를 당부했다.

이후 한 청장은 호남 최대 전통시장인 양동시장을 방문해 호남지역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소비자물가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통계조사 응답자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호남지방통계청에서 업무보고를 받은 한 청장은 점점 어려워져가는 조사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현장조사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 청장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시대의 요구를 빠르게 이해해 정책을 선도하는 통계를 개발하고, 수요자의 트렌드에 맞는 통계 서비스 방식을 발전시켜 나아가는 데에 호남청이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올바른 정책 수립을 위한 정확한 경제통계 생산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15일부터 실시되는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김대호 호남지방통계청장은 “호남청은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수요 파악을 실시해 정책결정에 필요한 지역통계 개발을 확대하고, 통계데이터 광주센터(SDC)를 활성화해 호남·제주지역의 데이터 허브 기관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작년 대규모 조사인 경제총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경제통계 통합조사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