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창경센터협의회-초기투자협회, 스타트업 지원 위해 손 잡는다

유망 기업 초기투자 활성화

2022년 06월 20일(월) 18:42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는 최근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회장 이용관)와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관련 협업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의 초기투자 활성화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전반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초기투자에 따른 위험이 비교적 크고 회수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시장특성상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핵심 산업 동향파악, 스타트업 육성 방향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설립 목적의 이행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참여 ▲우수 창업기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투자, 육성지원 ▲투자유치를 위한 우수 네트워크 협력 지원 ▲투자 관련 공동행사 개최 등 상호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체인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김석준 회장은 “최근에 경기·광주·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도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되는 등 센터들이 공공투자자로서 지역 내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며 “민간투자자 위주인 초기투자기관협회와의 협력은 지역 내 숨겨진 유망 창업기업들에게 폭넓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 지역 내 유망 초기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보다 용이하게 되고, 전문적인 투자로 창업성공률이 높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지역 투자생태계가 더욱 활기를 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