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홍길동테마파크로 놀러오세요”

장성,제과·제빵·음료 만들기
다채로운 체험행사 한가득

2022년 06월 26일(일) 18:21
장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주민조직체(이하 사업단)가 홍길동테마파크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업단은 최근 장성군 황룡면 아곡리 홍길동테마파크에서 케이크·쿠키집·화전 만들기, 송편 빚기, 토마토 청?주스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운영 중이다.

체험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가끔씩 아이와 함께 홍길동테마파크에 놀러 오곤 하는데 이렇게 먹거리 체험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3일까지 주말에만 운영되며, 별도 예약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현장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체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신활력플러스 사업단(061-390-71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군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70억 원 규모의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해 민간조직 주도로 자립적 지역발전을 도모한다. 군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주민조직체 28개팀(300여 명)을 육성했으며, 육성된 주민조직체가 향후 장성군 관광 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벤치마킹, 시범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단 관계자는 “지역 특색에 맞는 여행상품 개발, 마을축제 개최 등을 통해 장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장성=전일용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