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현대자동차, 2022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ESG 중심으로 콘텐츠 구성
환경·사회·지배구조 3개 섹션

2022년 07월 07일(목) 15:47
현대자동차는 2021년 한 해 동안의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관련 정보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작년 한 해 동안의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관련 정보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현대차는 기업 경영 전반에 관한 투자자와 고객을 비롯한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지속가능성 보고서 본문은 크게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로 나누어 구성되었으며, 특히 국내 외 주요 ESG 화두로 부상한 주제들에 대해 현대차의 관리 현황과 향후 계획을 보다 충실히 담아내는 데 초점을 뒀다.

이에 환경 파트에서는 2045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력과 방향, 전동화 전환을 위한 노력을 상세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사회 파트에서는 사업장 안전관리 조직, 안전보건 활동 사례 등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부터 책임감 있는 광물 관리, 주요 ESG 리스크 진단 등 공급망 ESG에 관한 내용도 다룬다.

지배구조 파트에서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별 구성과 역할, 지난 한 해 동안 승인·심의한 안건들의 실제 활동 내역을 상세히 수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ESG 정보공시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 제작 과정에서는 보다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내실을 다지는 것과 동시에 외부 이해관계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차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