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송갑석 “민주당 승리, 진정한 호남정신 필요”
2022년 08월 11일(목) 18:17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선거의 유일한 비수도권 후보이자 호남 단일후보로 출마한 송갑석 의원(광주 서구갑)은 11일 전북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는 차기 지도부에 진정한 호남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는 “21대 국회에서 민주당의 심장 호남은 2회 연속 최고위원을 배출하는 데 실패했다”며 “이번 전당대회도 계파 없는 비수도권 후보, 호남 단일후보에게 가혹한 선거 환경이 조성되고 있어 녹록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 번의 커다란 패배를 겪은 민주당은 분명한 위기이며 승리를 위해 재정비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지금 민주당 지도부에 필요한 것은 진정한 호남정신이며 호남 단일후보의 지도부 진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호남 정신은 부당한 공격에 맞서 싸우고, 당이 민심과 멀어질 때 멈춰 세우고, 주저할 때 북돋아 주고, 엇나갈 때 과감히 할 말을 하는 정신”이라며 “시류에 편승하지 않고 오직 민주당을 위해 헌신했던 호남의 정신이야 말로 민주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호남의 정신이 민주당의 중심에서 멀어질 때 민주당은 패배했고, 호남 정치의 맥이 끊길 때 민주당은 흔들렸다”며 “호남 단일후보로서 호남의 정신을 민주당 지도부에 새기고, 호남의 정치력을 복원해 총선 승리와 정권 탈환이라는 호남의 강렬한 열망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