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겨울 최고의 찐맛, 포항 구룡포 과메기

국회서 홍보 행사 개최

2022년 11월 29일(화) 18:48
‘2022 포항 구룡포과메기 홍보 및 미디어 설명회’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개최됐다.
‘겨울 최고의 찐맛, 포항 구룡포 과메기’를 전국에 알리는 ‘2022 포항 구룡포과메기 홍보 및 미디어 설명회’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개최됐다.

포항시와 김정재(포항 북구)·김병욱 의원(포항 남구·울릉군)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700만 캠핑족! 겨울의 맛, 과메기에 꽂히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가족과 즐기는 밥상 꼬치, 친구들과 함께하는 술상 꼬치, 한입에 쏙~ 간식 꼬치, 연말 파티 꼬치 등 포항의 특미 과메기를 간편하게 꼬치로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과메기는 풍부한 DHA,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A, B12, D, E성분 등을 함유했다. 두뇌 성장 및 심혈관 질환 예방, 노화 방지, 빈혈예방에도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시는 그동안 겨울철 별식이나 술 안주로만 인식됐던 과메기에 대한 선입견에서 벗어나고자 2018년 ‘과메기, 밥상에 오르다’를 통해 독특한 상차림을 선보였고, 2019년에는 계절을 극복하는 4계절 과메기 가공식품을 포함시켜 ‘과메기, 스타 간식이 되다’ 2021년 ‘과메기 도시락에 날개를 달다’ 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바 있다.

행사를 주최한 김정재·김병욱 의원은 “포항의 명물, 구룡포 과메기가 전국적 으로 더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와 태풍으로 위축된 포항경제 기 살리기에 힘을 보태고, 지역 어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국민 모두가 과메기 맛에 꽂혔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밝혔다. /서울=강병운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