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 참여기업 모집

지난해 매출 13.5%·고용 9.1% 증가 성과
소진공, 22개사 내외 선정 최대 3억 지원

2023년 01월 25일(수) 17:09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내달 24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및 집중 지원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21년 신설돼 작년 총 30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 및 지원했다. 그 결과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참여기업의 매출 13.5%, 고용 9.1% 증가라는 지원성과를 거뒀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업력 4~10년차 사회적경제기업으로, 10개 부처의 추천을 받아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사회적기업이거나,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기업 등 총 5개 유형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해야 한다.

올해 사업에는 총 22개사 내외를 선정하며, 신청유형은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도약지원’과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급하는 ‘스케일업’ 두 가지로 구분된다. 도약지원 유형은 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만을 대상으로 18개사 내외로 선정 예정이며, 스케일업 유형은 소상공인·소기업·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개사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진단, 전문교육, 연구개발, 판로개척, 홍보광고, 해외진출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항목 전반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박성효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영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 확충, 고용 안정, 지역경제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성장 잠재력 높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24일까지며, 자격요건 및 상세한 내용은 e나라도움 및 소진공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