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4차산업 기반 사업 다각화…동반성장 주력

전남도지사상(사회공헌)-(유)블루에스피

2023년 02월 05일(일) 18:42
(유)블루에스피(대표 강서린)가 본사 주최 제4회 중소기업 혁신경영대상에서 전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전남 영암 대불산단에 위치한 블루에스피는 2012년 플랜트 제작 및 도장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에서 시작해 현재는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한 카라반 제작 및 판매와 가구 인테리어 제품 제작, 복공판과 선박 구성품 제작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영역 확장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블루에스피가 지난 2017년 설립한 기업부설연구소의 역할이 컸다.

조선업 불황 시기에 부설연구소를 설립한 블루에스피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미래 흐름을 분석, 새로운 분야인 캠핑 레저분야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한 기술력 축적에 나섰으며, 이를 통해 전국 최초로 알루미늄 캠핑 카라반을 제작하는데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 복공판, 2022년에는 선박구성품 제조까지 영역을 확장하는데 주력했다.

이와 더불어 미래 4차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 및 설비 투자를 통해 생산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으로의 변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제 블루에스피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1년 ISO 9001, ISO 14001, ISO45001등 도장 및 복공판 제조와 관련된 ISO인증을 받는데도 성공했다.

강 대표는 “이러한 사업 확장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노력과 우리 회사 제품을 사용해 준 고객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후원을 아끼지 않는 것도 이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