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ESG 혁신경영 앞장…지역사회 봉사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혁신경영)-광양㈜

2023년 02월 05일(일) 18:53
광양㈜ 김명훈 대표

최고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NO.1 산업기계 전문 기업’ 광양㈜(대표이사 김명훈)이 본사 주최 제4회 중소기업 혁신경영대상에서 혁신경영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광양㈜는 엔지니어링, 제작, 시공전문, 재생수리, 제철·발전·친환경 설비 등 분야에서 일익을 담당하는 기업이다.

대표기술로는 oven door의 점검·보수작업대 자동화 개발을 통해 작업자 안전과 능률을 상승시킨 'Coke oven door', 고로 공장에서 고로내 미분탄을 취입하기 위한 COAL 파쇄 설비인 '고로 Mill Tire', 항만에서 선박으로 운송된 원료를 컨베이어 벨트를 통해 원료공장으로 하역·운반하기 위한 '원료 CUS drum sprocket' 설비 등이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지난 2020년에는 스마트공장 도입·중기청 R&D 신기술(비산먼지 제거 목적 자동화 쿨링 포그 시스템) 개발 등 위기극복을 위한 ESG 혁신경영에 전직원이 혼연일체된 모습을 보였다. 이와함께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각종 설비공사에 참여하며 17년 연속 포스코 우수공급사를 유지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도 돋보인다. ‘창업정신으로 노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자’를 모토로 삼고 분기별로 태인동 행사 지원, 장학금 기탁, 희망의 집짓기 해비타트 활동, 중마시장 착한선결제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홍승현 기자

원료 CSU DRUM SPROCKET


원료 Dry Fog & Mist 하이브리드 분사 시스템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