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학습결손 해소’ 광주시교육청, 학습도움닫기 프로그램 시동
2023년 03월 22일(수) 18:26
광주시교육청은 학습결손 해소를 위해 ‘학습도움닫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학습도움닫기 프로그램’은 학습결손 해소 지원을 위해 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생 맞춤형 교과보충 프로그램이다. 학생별 학습진단 이후 교사의 추천 및 교과 학습 보충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방과 후·방학 중 교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역량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학교별로 프로그램 운영 과목과 범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수업 방법 역시 학생들의 수준과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교과별 복습과 개별 과제 지도는 물론, 교사와 학생들이 수업 과정과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다. 또 학습지도를 비롯한 학생들의 요구와 흥미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2022학년도 ‘학습도움닫기 프로그램’에서는 148개교 1만3,492명의 학생이 참여해 7,009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의와 개별 학습 활동, 실험, 실습, 토의·토론, 소집단 공동 학습 활동을 통해 참여한 모든 학생이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됐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습도움닫기 프로그램은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지도하므로 낙인효과 없이 학습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긍정적인 배움과 학습을 적극 지원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애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