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지속 가능한 관광 브랜딩 위한 민관협업 추진

제1회 광양시관광협의회 총회 개최

2023년 03월 30일(목) 16:19
광양시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광양시관광협의회 총회를 가졌다./광양시 제공
광양시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귀식 광양시관광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회 광양시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이귀식 협의회장과 정인화 광양시장의 인사말에 이어 사무감사 결과 보고, 업무추진 실적 및 계획 보고, 결산 및 예산 승인 순으로 이어졌다.

협의회는 광양관광 브랜딩을 목표로 ‘함께 그린(GREEN) 광양 챌린지’, 관광·서비스업 역량 강화 아카데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기획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서 협의회가 주관한 ‘걷깅 줍깅 in 매화축제’ 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는 4월에는 관광·서비스업 종사자와 시민 등을 대상으로 관광마인드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아카데미를 총 4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 ▲외식업체 위생 식문화 구축▲감성 자극 포토존 설치 등 다각적인 사업을 펼쳐나간다.

이귀식 협의회장은 “총회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보내준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광양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관광자원을 잘 살릴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제안과 지속 가능한 관광 브랜딩 등 민간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 시대에 관광산업은 거의 초토화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큰 타격을 입었다”면서 “관광은 소득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산업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백운산과 섬진강, 도심권의 야경을 지향점으로 최고·최대·최다의 3최 원칙 아래 경쟁력 있는 관광 기반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관 중심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광양시관광협의회가 탁월한 민간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광양시관광협의회는 관광사업자 및 단체, 시민단체, 시민 등이 참여하는 민관협력 체제로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구축 토대를 마련하고 진흥사업을 촉진해 나가는 비영리 민간 주도 협의체다.

협의회는 2021년 1월, 관광협업센터에 둥지를 틀고 관광사업체, 숙박업·외식업, 관광협력지원 등 3개 분과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광양관광 실현을 위한 청사진을 차근차근 그려가고 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다양한 주체와 연계망 구축으로 민간 주도 컨트롤 타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우성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