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뿌리업종 에너지효율화 사업' 참여 기업·조합 모집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 지원

2023년 05월 30일(화) 14:31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전력공사는 ‘2023 뿌리업종 에너지효율화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양 기관이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뿌리기업 및 관련 조합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자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접수기간은 내달 9일까지다.

특히 올해 에너지효율화 사업중 ‘ESCO(Energy Service COmpany)사업’이 대폭 확대돼 기존사업 대비 ▲지급보증 보험료 지원 ▲고효율기기 교체 시 지원금 상향 등 뿌리기업의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구조 전환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뿌리 관련 협동조합은 ‘협동조합공동시설 고효율기기 교체지원 사업’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폐수처리장, 교육장 등 공동시설의 노후기기를 고효율기기로 교체시 구매비용의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ESG경영 강화 트렌드를 감안해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사업’을 통해 뿌리기업의 컨설팅 및 인증수수료를 각각 최대 700·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전기요금 인상으로 원가에서 전기요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뿌리기업의 고통의 가중되고 있다”며 “당분간 에너지비용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에너지소비구조 전환을 위해 산업계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사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업 세부내용 및 참여방법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제조혁신실(02-2124-3124)로 하면 된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