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담양 청소년 ‘2023 종로국제서당 캠프’ 참가

문화유산 영어발표회·성균관 등 방문

2023년 08월 15일(화) 10:44
담양군 청소년들이 최근 서울 종로에서 열린 ‘2023 종로국제서당 캠프’에 참가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 청소년들이 서울 종로구 청소년, 청년 멘토가 함께하는 ‘2023 종로국제서당 캠프’에 참가했다.

15일 담양군에 따르면 종로국제서당 여름캠프는 지난 2월 담양군과 종로구가 청소년 교류 활동 지원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한 ‘종로국제서당’ 업무협약을 계기로 진행됐다.

담양 청소년들은 미 대사관 방문과 서당 인문학교육, 문화유산 영어발표회, 성균관 탐방, 김앤장 법률사무소 방문 등 영어와 인문학교육, 역사 체험까지 아우르는 일정을 소화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담양중학교 최성진 학생은 “외교관이 꿈이었는데 평소에 가고 싶었던 미국대사관을 볼 수 있어 정말 기뻤다”며 “캠프에 참여하며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병노 군수는 “청소년들이 문화교류 등 다양한 경험을 토대 삼아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두 도시 간 청소년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담양군은 ‘청소년이 행복한 담양’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 사회참여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청소년 100원 버스 시행, 담빛청소년 끼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교류지원사업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참여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