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해남, 상향식 주민공모 사업 추진

내년 벽화거리 조성 등 4개사업

2023년 09월 12일(화) 13:09
해남군청
해남군이 내년‘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으로 해남읍 벽화거리 조성 등 4개 사업을 추진한다.

12일 해남군에 따르면 ‘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발굴해 신청하는 사업이다.

하향식으로 진행되는 공모사업과 달리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공모를 통해 상향 제안하는 방식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내년 사업은 ▲해남읍‘우리마을 벽화거리 조성’ ▲삼산면‘삼산면 버스 승강장 환경 개선 사업’ ▲마산면‘기후 친화형 마을 쉼터 개선 사업’ ▲황산면 ‘황산면의 보물과 이야기 알리기’가 선정됐다.

해남읍‘우리마을 벽화거리 조성’사업은 읍 학동길 등 3개소의 담벼락에 주민들이 벽화를 그려 주민들은 물론 해남읍을 찾는 관광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삼산면은 대흥사 방면의 낡고 노후화된 버스승강장 4개소를 리모델링해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산면은 마을회관과 먼 거리에 위치한 마을 쉼터들의 냉·온열 시설을 보강해 폭염이나 한파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제안해 선정됐다.

황산면의‘보물과 이야기 알리기 사업’은 황산면 내 산재한 문화자원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황산면의 옥매광산 알리기와 면 특화 관광지도 개발이 포함돼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다양한 사업들이 접수돼 읍면 주민들의 사업 참여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주민 스스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는 이번 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민참여 기회를 넓히겠다”고 전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