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지역 과학영재들이 보는 해남공룡박물관

21일 과학교육 학술대회
순천대 과학영재들 참여

2023년 10월 18일(수) 17:38
해남군청
해남군은 오는 21일 순천대 70주년기념관에서‘해남공룡박물관이 과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해남공룡박물관의 위상을 재조명하고, 전남 동부권 지역의 과학 영재들에게 해남공룡화석지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정빈)과 함께 추진한다.

학술대회는 기조 강연과 주제발표로 구성된다.

기조 강연은 올해 전국 최초로 건립된 해남공룡박물관의 어린이공룡과학체험관을 배경으로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한 과학관의 역할과 설립 과정을 설명한다.

주제발표는 과학영재교육원의 우수 연수생들이 전공 교수 및 강사의 멘토링을 받아 준비한 내용을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해남 산이 화강암에 대한 분석을 시작으로 남해안 지역의 공룡발자국 화석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해남 우항리층에서 관찰되는 퇴적구조 등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해남공룡박물관을 찾는 최대 고객인 어린이들이 해남 공룡을 연구하고 발표할 기회를 갖게 되는 것 뿐 아니라 향후 과학계를 주도하게 될 미래의 연구자들에게 학술대회를 통해 뜻깊은 경험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미래 우리 과학계를 이끌 동량들이 해남공룡박물관의 학술적 위상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교육적 가치 활용에 대해 발전적인 의견이 교류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남공룡박물관이 위치한 해남 우항리 공룡화석산지는 국가자연유산으로 지정돼 있으며, 2020년 하반기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자연사 제2호에 선정돼 지구과학 자료로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