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장성 ‘대학생 전 학년 등록금’ 지원

전남 최초…학기당 최대 200만원
24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접수

2023년 11월 07일(화) 19:16
김한종 장성군수가 청년 공직자들과 티타임을 갖고 있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도내 지자체 최초로 전 학년 대학 등록금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군은 학기 당 200만원씩 최대 8학기분 등록금을 지원해 대학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방침이다.

7일 장성군에 따르면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은 민선 8기 핵심 공약 중 하나다. 국가학교기관단체 또는 보호자 직장에서 지원받은 금액 등을 제외한 등록금 실 부담분을 학기당 최대 2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지원 기준은 30세 이하·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C학점 이상 취득이며 보호자가 공고일인 11월 1일 기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이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장성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공고문과 필요 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등록금은 오는 12월 중 지급할 계획이며, 관련 문의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 인재교육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등록금 지원사업을 통해 국가의 미래를 짊어질 대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기 바란다”면서 “교육복지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선 9월 장성군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조례를 제정해 사업 추진 근거를 마련했다. 재원은 장성장학회 출연금으로 충당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