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나주천연색소센터 입주기업 간담회

애로사항 청취·상생방안 논의

2023년 11월 14일(화) 16:30
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는 최근 입주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상생방안 등을 논의했다. /나주농업진흥재단 제공
나주시 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가 입주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나주농업진흥재단은 산하기관인 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가 센터활성화와 재정자립, 농가 및 식품업체 육성 등을 위한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아이디에이치, ㈜망고컴, (농)에이치엠에이, 셀트레이스 등 입주기업 대표들과 이승제 센터장을 비롯한 센터직원들이 참석해 경기위축으로 인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센터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아이디에이치 김호섭 대표는 “나주배를 이용한 동결건조 배칩을 생산 유통하는 기업”이라며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 연구 및 개발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유자 분쇄물 자체 상품을 개발해 미국, 싱가폴, 홍콩, 대만 등지로 수출하고 있는 있는 ㈜망고컴 백정훈 대표는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꽃차 및 만두소를 특화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서 센터의 협조를 요청했다.

농업회사법인 에이치엠에이 오성환 대표는 유아식 및 유아반찬 전문제조업체로 실버 & 메디푸드와 접목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건의했으며, 셀트레이스는 건강기능식품 미네랄 음료 유통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으로 센터의 장비 활용부분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승제 센터장은 “나주의 지역산업화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면서 “기업체 지원을 위해 다양한 협력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