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평가결과 보고회
2023년 11월 30일(목) 18:53
최근 광주시 동구 충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주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좋은이웃들’ 지원사업 평가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동구 제공
광주시 동구 충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광주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좋은이웃들’ 지원사업 평가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보고회에서는 6개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여간 광주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이웃들 지원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지원한 사례와 성과내용을 발표하고 공유했다.

충장동 지사협은 위기가구 발굴단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16세대를 발굴하고 생필품, 의료비, 공과금 체납금, 주거환경개선 비용 등 총 370만원을 지원했다.

김영기 광주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민·관이 서로 협력해서 성과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추후 사업추진시 협력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주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으면 언제든지 좋은이웃들 지원사업에 연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선종철 충장동 지사협 위원장은 “지자체의 공적지원만으로는 예산부족 문제 등 주변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좋은이웃들 사업이 널리 홍보되고 활성화돼 보다 더 많은 지역사회 돌봄이웃들이 지원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김혜린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