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나주발전시민연대 조충권 초대회장 취임

"공감과 상생의 선한 영향력 펼칠 것"

2023년 12월 03일(일) 18:52
나주발전시민연대 창립식 및 조충권 회장 취임식이 지난 1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나주발전시민연대 제공
나주발전시민연대는 지난 1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창립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부인 주향득 여사,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과 사회기관단체장, 한국기자협회 언론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됐고 임원 임명장 수여, 장학금 전달, 내·외빈 축사, 회장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나주시장애인연합회와 나주시체육회, 나주교육청민관산합협력위원회 단체의 추천을 받아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첫발을 내디뎠다.

나주발전시민연대는 ‘나주발전이 곧 개인의 발전, 개인의 발전이 곧 나주의 발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봉사와 나주발전을 위한 폭넓고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1970년 이후 출생자부터 20대의 회원들이 주축을 이뤄 발족됐다.

나주발전시민연대는 인재육성 장학기금전달, 환경보호활동, 부모효잔치, 꿈과 희망의 어린이물놀이장개설, 취약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등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조충권 초대회장은 “더 낮은 자세로 봉사하고 솔선수범하는 공감과 상생의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주발전에 작은 밀알이 되겠다”면서 “지역 선·후배들을 모시고 든든한 허리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조충권 회장은 나주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 위원, 영산강 통합하천자문위원, 나주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영산포 발전협의회 운영위원 등 왕성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