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안정적 경영 통해 명품 강소기업 만들겠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홍영진 ㈜지에스알 대표
중기청 우수 신기술 창업인 선정
호남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도움
일자리 창출 인적 자원 개발 기여

2023년 12월 04일(월) 19:02
“일자리 창출과 인적 자원 개발에 더욱 노력해 명품 강소기업을 만들고 싶습니다.”

호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지에스알 홍영진 대표(43)는 최근 ‘2023년도 광주·전남·제주 창업보육인의 밤’ 행사에서 중소기업청의 우수 신기술 창업인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홍영진 대표는 “지난해 한국 창업보육협회장상 수상에 이어 올해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성장을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을 잘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에스알은 배합고무의 기술과 영업력을 기반으로 산업용, 자동차용 고무 제품 업계에서 요구하는 배합고무를 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제작하는 상품은 주로 산업용 가전제품의 고무 부품, 안전화나 등산화 및 기능성화의 밑창 및 자동차용 각종 고무 부품으로 사용된다.

지난 2022년 5월 ‘미래형 운송기기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에어리스 타이어(Airless Tire) 개발’을 위해 호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 연구·개발 및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홍 대표는 “2019년 이후 기업에서 요구하는 배합고무의 물성에만 만족하는 단순 개발품을 제조해 납품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능을 개선했다. 이에 꾸준히 물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상승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서는 “보육 기관의 여러 도움과 혜택으로 인한 결과”라며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홍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산업용, 자동차용 기능성 고분자 제품의 경우 국내 지식재산권(2022년부터 현재까지 출원 건수 총 7건)을 기반으로 PCT 출원까지 준비하고 있다”며 “국내 배합고무의 기술력과 신뢰성 영업으로 인해 최근 국외에서 고무 제품 기업 관련 바이어의 미팅을 갖고 수출까지 검토중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기술력 확보를 위한 수많은 시험배합과 기업간의 신뢰성으로 배합고무 제품의 납품이 시작됐을때 보람을 느낀다”면서 “기업의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경영을 통해 명품 강소기업으로 만들고 싶다”고 희망했다.

그러면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단순한 아이디어만 가지고 창업하기보다는 반드시 판매나 납품이 가능하도록 사업전략을 충분히 검토한 후 창업을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