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목포경찰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의 개최

'정성 치안' 활성화 방안 등 논의

2023년 12월 05일(화) 14:11
목포경찰서는 5일 이준영 목포경찰서장과 경찰발전협의회 회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목포경찰서 제공
목포경찰서는 5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이준영 목포경찰서장과 경찰발전협의회 회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참석자 소개와 경찰발전협의회 활동사항, 상반기 정기회의 건의사항 관련 경찰활동 및 목포경찰서 주요 치안활동 사항, 건의·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목포경찰서 주요 치안활동 사항으로는 ▲‘정성치안 주민 설명회’를 통한 치안파트너 협력 강화 ▲치안 인프라 예산 확보 ▲민생위협 중대범죄 집중 검거기간 운영 ▲이상동기범죄 사전 차단을 위한 집중 도보순찰 ▲사회적 약자 일상 회복을 위한 ‘사회적 약자 보호 협의회’ 운영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청소년범죄 대응 활동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목포시민연합회’ 활동 ▲교통 약자 교통안전 홍보 활동 ▲교통 단속활동 및 교통시설개선 사항 등이 소개됐다.

또한 회의에서는 치안파트너와 협력 강화 및 주민요구에 공감받는 치안정책 수립을 위해 주민이 참여하는 ‘정성 치안’ 활성화 방안도 논의됐다.

위희수 경찰발전협의회장은 “경찰발전협의회는 목포경찰서 업무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로 시민과 경찰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영 서장은 “안전한 목포시를 위해 민·경이 함께하는 주민 참여 치안이 꼭 필요하다”며 “경찰발전협의회와 함께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목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