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VX 컨퍼런스 개최

6일부터 사흘간 GCC에서

2023년 12월 05일(화) 14:45
VX컨퍼런스 테크워크숍 포스터.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VX 컨퍼런스’가 오는 6일부터 사흘간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올해 첫 회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광주실감콘텐츠큐브 개관 1주년을 맞아 VP(Virtual Production) 관련 산업계 종사자, 제작사 등을 초청해 VP 시장의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3개의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VP산업을 이끌어 가는 연사들을 초청하여 산업의 이야기를 듣는 기술 포럼과 기술 좌담회,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형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인 VX스튜디오에서 기술 시연회(XR, ICVFX, Driving Plate)가 펼쳐진다. 또한 광주실감콘텐츠큐브와 광주CGI센터의 스튜디오 팸투어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Tech)워크숍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실감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 및 지역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워크숍도 준비됐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올해 처음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분이 참여해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의 제작 기술과 노하우를 지속해서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컨퍼런스가 거듭나길 바란다”며 “이에 발맞춰 GCC 역시 실감콘텐츠 제작의 핵심 거점으로 많은 제작자와 시민이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승현 기자



VX컨퍼런스 제작워크숍 포스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