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시, 인공지능 우수인재 302명 배출

AI사관학교 4기 수료식

2023년 12월 05일(화) 18:38
강기정 광주시장이 5일 오후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4기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에 참석해 행사를 마친 뒤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인공지능(AI) 대표도시 광주시가 AI 우수인재 302명을 추가 배출했다.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5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4기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정수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단장,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 인공지능 기업 대표, 제4기 수료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4기 사관학교는 산업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총 1,300시간에 걸친 인공지능 교육, 기업 연계 프로젝트 등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실무역량을 기르기 위해 페르소나AI, 서림정보통신, 여보야 등 30여개 인공지능 기업과 함께 총 64건의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의 문제해결을 위한 기술과 앱 개발이 이뤄져 교육생과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됐다.

이밖에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모의 면접, 선후배 간 네트워킹 행사인 커넥팅데이, 기업 브릿지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료 후에도 채용플랫폼을 활용해 수료생들의 취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4기 교육생 중 14명이 수료 전 조기 취업에 성공했고, 자격증 취득률 55%, 10건의 공모전 수상 실적을 거뒀다. 역량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교육생 4명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4를 참관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인공지능사관학교 5기 교육생을 2024년 1월부터 모집한다. 접수 후에는 온라인 사전교육 이수, 최종테스트 등 선발 과정을 거쳐 내년 6월 입교할 예정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