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담양애 건강한우' 종합지원센터 개소
2023년 12월 18일(월) 16:49
담양군은 최근 ‘담양애 건강한우’ 종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이 ‘담양애 건강한우’ 종합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시식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담양애 건강한우’는 저지방한우 생산을 위한 미경산우(송아지를 생산한 경험이 없는 암소) TMR(자가 배합 섬유질배합사료) 사양관리 프로그램 적용으로 24개월령 암소를 조기 출하해 생산된다.

담양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 사업은 근내지방도(마블링) 향상을 위한 곡물 위주로 사육되는 일반 한우와 달리 기름이 적고 부드러운 고기로 ‘건강지향 관점’에서 우월한 한우 생산을 목표로 개발하게 됐다.

담양군은 지난 2019년부터 국립순천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 전남도 축산연구소와 함께 TMR 사양관리 프로그램 개발, 사료가치 평가, 현장 실증시험 및 육질 분석 등을 수행하며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군은 단순히 지방이 없는 한우가 아니라 ‘저지방 한우용으로 사육된 한우’라는 차별화된 가치로 소비자에게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사업 추진을 맡은 선갑진 농업회사법인 담우(유) 대표는 “‘담양애 건강한우’는 고연령층의 노령식이나 다이어트식, 이유식 등에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저지방 한우의 체계적인 관리와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더 많은 농가가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저지방 한우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부족하므로 저지방 한우만의 강점을 살려 새로운 시장 개척에 힘쓸 것”이라며 “‘담양애 건강한우’가 담양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