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여수 시립미술관 건립추진위원회 발족

전국 각 분야 전문가 15명 구성 건립 본격 추진

2024년 01월 08일(월) 13:04
여수시는 최근 GS칼텍스 예울마루 7층 접견실에서 여수시립미술관 건립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최근 시립미술관 건립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시립미술관 건립 추진을 본격화했다.

‘여수시립미술관 건립추진위원회’는 김종기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전국 단위의 공모와 추천을 통해 미술·전시 운영·건축 등 전문가 12명을 포함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2025년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는 미술관 건립추진 방향, 설계·용역 및 시공 등 건립에 관한 사항, 미술관의 전시·공간계획 및 전시공사 등에 관한 사항, 미술관 개관 준비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자문 및 심의 역할을 수행한다.

GS칼텍스 예울마루 7층 접견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시는 위촉식을 개최하고 위원들에게 위원회 운영 및 여수시립미술관 건립추진 현황 등을 공유했다.

김종기 부시장은 “시민들의 숙원인 시립미술관이 남도예술의 랜드마크 시설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건립 시작단계부터 세심한 계획 수립과 운영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님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립미술관은 지난 2020년 예울마루 망마공원 내 건립부지가 확정됐으며, 지난해 5월 문체부의 공립미술관 설립 타당성 최종심사에 통과됨에 따라 사업비 280억 원을 확보, 오는 2027년 4월 개관을 목표로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6,700㎡)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