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나발연·영발협 지역발전 상생 캠페인

설맞이 환경정화·경제살리기 협력

2024년 02월 04일(일) 16:00
나주발전시민연대와 영산포발전협의회는 4일 영산포 전역에서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과 지역경제살리기 공동 캠페인을 펼쳤다.
나주발전시민연대와 영산포발전협의회는 4일 영산포 전역에서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과 지역경제살리기 공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단체소속 회원들과 영산포발전기획단,이창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귀성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상가 밀집지역, 외국인 집단 거주지역,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수거했다.

나주발전시민연대와 영산포발전협의회는 환경정화활동후 영산포지역 내 상가를 찾아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식사자리를 통해 지역경제살리기 실천과 상생하는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협력을 도모했다.

이기준 영산포 발전협의회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깨끗한 영산포를 위한 환경 조성과 상권살리기 행사에 두 단체가 힘을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영산포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고민과 실천으로 꺼져가는 원도심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충권 나주발전시민연대 회장은 “영발협 지역 선배님들과 70년생 이후 회원들로 구성된 나발연 두 단체가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한다는 것만으로도 공감과 존중의 가치의 의미를 더할 수 있다”며 “나주발전이 곧 개인 발전, 개인의 발전이 곧 나주발전을 의미하는 만큼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상생 단체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