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스포츠 우수 인재 육성·지원 최선 다하겠다”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
후원금 모금 등 장학사업 확대
체육인 복지 현장 여건 개선
'여수시 체육사' 발간 추진

2024년 02월 25일(일) 18:17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
“여수지역의 스포츠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선 2기 2년 차를 맞은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63)의 포부다.

명 회장 취임 이후 여수시체육회는 지역 체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과 스포츠 활성화 등 차별화된 신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명 회장은 “신규 시책 중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은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체육인과 지역민들이 장학금과 후원금을 기탁하며 지역 스포츠 인재 육성에 뜻을 같이 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해 10월부터 추진한 ‘스포츠 인재 육성 및 체육 활성화 후원금 모금’은 현재 후원금 조성을 위한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체육회 홈페이지와 QR 접속, 신청서 제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후원을 통해 조성한 금액의 50%를 지역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나머지 50%는 가입자가 선호하는 종목단체와 읍면동 체육회의 발전 기금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체육 인재 육성 장학기금 조성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조성된 기금은 1억2,600만원이다. 지난 9일 개최한 제1차 이사회에서 2024년도 세입세출 예산 및 결산 안건을 심의했다. 올해 5,000만원의 특별회계 세입예산을 편성했으며 목표인 10억원 기금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일정 금액 이상의 기금이 조성되면, 예치금 이자를 재원으로 매년 체육 인재 육성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명 회장은 “지역 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체육인 복지와 현장 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역 스포츠 활성화 사업은 체육인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선 최초로 여수시장과 체육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예산 편성과 시설 개선 등 건의했다. 최근 제1회 체육인 화합 한마당 행사를 열어 지역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여수시 체육의 발자취를 재조명 하는 여수시 체육사를 신규 발간할 계획이다. 여수시 체육사에는 ▲사진으로 보는 여수시 체육 ▲여수시체육회의 변화와 성장 과정 ▲여수시 체육을 빛낸 사람들 ▲여수시 체육의 비전 등을 수록할 계획이다. 현재 여수시와 예산 편성과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 또 올해 열리는 제63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출전과 각종 체육행사 개최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은 “여수시 체육의 발전에 힘을 실어주는 체육인들과 후원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임기 동안 여수시 체육이 발전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마음 놓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